회사소개

CEO 인사말

동서를 잇는 대동맥
천마터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19년 4월 1일 개통한 천마터널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구평동과 영도구 남항대교를 잇는 총연장 3.28km 왕복 4차선 도로입니다.

기존 지방도 이용시 15개에 달하는 신호등으로 약 30분이 소요되던 구간을 단 5분에 통과할 수 있게 되었고, 구불구불하고 경사가 심해 위험했던 도로를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천마터널은 거제도, 부산, 울산을 잇는 광역해안도로망의 일환으로 계획되어 부산의 동서를 잇는 관광, 물류의 중심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관광측면에서는 거제도 - 을숙도 – 다대포 – 송도 – 영도 – 해운대 – 울산을 잇는 남해안 관광벨트의 중심역할을 하고 있으며 천혜의 해안 경관은 물론 역사와 문화까지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도로입니다.

물류측면에서도 부산신항 - 녹산산업단지 – 신평/장림산업단지 – 부산항 – 정관/장안산업단지 – 울산신항을 연결함으로써 항만 물동량의 획기적 증대는 물론 시간, 거리 단축에 따른 물류비용 절감에도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천마산터널(주) 임직원 일동은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위하여 최상의 서비스와 편익제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관리와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고객님들께 최상의 만족을 드리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천마산터널 주식회사 대표이사 김정훈

  • 천마터널 입구
  • 천마터널 해안도로